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알멕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확정 공모가

by AIIA 2023. 6. 17.

포스팅 목차

    얼마 전 알멕 수요예측 결과가 나왔습니다. 공모주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확정 공모가가 희망 범위 최상단을 초과했습니다. 관심도가 더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알멕 공모주 청약에 대한 내용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멕-공모주-수요예측-썸네일

    알멕 공모주 청약의 주간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청약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주간사의 증권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청약 기간이 되기 전 미리 만들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나왔던 공모주들은 큰 인기를 끌지 못했는데 알멕은 성공적으로 수요예측을 마친 것 같습니다. 청약은 언제 진행되는지 그리고 수요예측 결과와 확정 공모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멕 공모주 정보

    1. 알멕

    알멕-홈페이지

    알멕은 전기차에 필요한 정밀한 알루미늄 부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압출 소재 기술 강점과 자동차 부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동차용 경량 부품 사업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신사업인 전기차 배터리 부품 사업과 전기차용 차세대 고강도 고연성의 crash alloy 기술을 활용한 사업으로 알루미늄 소재, 부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V Components로 배터리 모듈 케이스가 있습니다. 배터리 셀을 물리적으로 보호하면서 셀에서 발생한 열이 냉각장치로 전달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팩 케이스는 배터리 팩의 구조물로 내부의 모듈 및 각종 시스템을 물리적으로 보호 및 냉각 기능 역할을 합니다. EV 플랫폼 프레임은 전기 자동차의 골격에 해당하는 프레임으로 배터리팩과 서스펜션, 구동장치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도 Roof Rack, Bumper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량 경량화를 통한 연비개선을 위해 알루미늄 범퍼가 적용되고 있고 국내외 승용차 및 트럭 제조사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 기술 발전에 따라 Power Train 부품, 방진부품 및 수소차, 탱크밸브와 같은 다양한 부품에 알루미늄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2. 알멕 공모주 청약 일정

    주식-차트주식-차트

    • 수요예측일: 23.06.14~23.06.15
    • 공모청약일: 23.06.20~23.06.21
    • 납입일 및 환불일: 23.06.23
    • 상장일: 23.06.29
    • 희망 공모가액: 40,000~45,000원
    • 확정 공모가: 50,000원
    • 주간사: NH투자증권

    3. 알멕 수요예측 결과

    테블릿-스마트폰-주식-차트

    지난 14일에서 15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알멕 공모주 수요예측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내외 총 1,772개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가격을 제시한 기관 대다수가 공모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는 5만 원입니다. 이는 최상단을 초과한 가격입니다.

     

    알멕 총 공모주식수는 100만 주입니다. 100% 신주 모집으로 진행됩니다. 확정 공모가를 기준으로 합쳐진 공모 금액은 500억 원 정도입니다. 당사는 자금을 대부분 국내 생산 시설을 확충하는데 투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대응하고 미국 현지에 생산 시설을 추가 확보하여 생산 능력과 매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모니터-주식-차트

    알멕은 코스닥 상장을 통하여 전기차와 2차 전지를 비롯해 항공 분야까지 모빌리티 알루미늄 소재, 부품 선두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멕 공모주 청약은 6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진행됩니다. 테슬라 요건을 적용하여 상장을 추진하면서 일반 청약자들에게 환매청구권이 부여됩니다. 테슬라 요건이란 이익을 실현하지 못한 기업이지만 성장성이 인정된다면 상장을 허용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번 공모에서 테슬라 상장에 따라 의무적으로 부여되는 3개월의 환매청구 기간, 주관회사가 3개월을 추가해 총 6개월의 환매청구권 행사 기간이 보장됩니다.

    알멕 수요예측을 확인하고 투자 결정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간사는 NH투자증권이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계좌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약 기간 중에 개설된 계좌로는 청약을 진행할 수 없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현재 신규 상장 종목의 상한가와 하한가 범위가 -40%에서 +400%로 대폭 확대됩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공모주에 관심을 올리고 있을 겁니다. 잘 판단하시고 투자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