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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이는 해당 보험사의 상품 중 애니카 서비스 특약이 들어가 있다면 고장 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다 보면 언제 어떻게 사고가 날 지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사고가 났을 경우 처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동차 보험에 가입을 하고 대비를 하고 있겠죠. 삼성화재의 경우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내용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삼성화재 고장 출동 서비스
자, 그럼 삼성화재 긴급출동 중에서 고장 출동부터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고장 출동 서비스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애니카서비스 특약, 애니카서비스(중형화물승합) 특약에 가입한 분들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입한 상품의 종류에 따라서 제고오디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내용
■ 비상 구난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 충돌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구난
-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
- 구난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 추가비용
- 차량 중량 3t 이상 또는 전장 5.5m 이상이거나, 차량 구조를 변경한 경우 서비스 불가
- 애니카서비스(중형화물승합) 특약은 비상구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음
■ 긴급 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비소까지 견인(1일 1회)
- 10km 초과 시 1km 당 추가비용 발생
- 견인거리확대 추가 특약 가입 시 60km까지 견인 가능(전기차 100km)
- 애니카 서비스(중형화물승합)특약은 견인거리 확대 추가 특약 제공되지 않음
- 차량 중량 3t 이상 또는 전장 5.5m 이상이거나, 구조변경 차량은 서비스 불가
- 애니카 서비스(중형화물승합) 특약 견인추가형 가입 시 중량 및 전장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
■ 비상 급유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3L까지 급유(1일 1회)
- 일반휘발유 또는 일반경유로 제공
- 3L 초과 시 추가비용 발생(중형화물승합 특약은 5L, 이륜차는 1L 초과 시)
-LPG 차량 및 연료전지차의 연료가 완전 소진된 경우 혹은 구동용 배터리가 완전 방전된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 10km 초과 시 1km 추가 비용 발생
- 애니카서비스(중형화물승합) 특약 가입 시 비상급유는 휘발유, 경유만 서비스 제공가능
- 애니카서비스(중형화물승합) 특약 가입시 충전소 견인 서비스 제공되지 않음
■ 배터리 충전
-시동용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임시 충전
- 시동용 배터리 교체 시 추가비용 발생
-충전할 수 없는 일부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 10km 초과 시 1km 당 추가비용 발생
■ 타이어교체 및 펑크 수리
-타이어 파손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고객 차량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 차량의 중량, 구조 변경 혹은 적재물로 인한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 불가
- 예비 타이어 미소지시 교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음
- 이륜차의 경우 타이어 교체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음
-타이어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부위 1곳 수리
- 펑크 부위 1곳 초과 시 추가비용 발생
■ 잠금장치 해제
-열쇠 분실 등으로 운전석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 해제(트렁크 제외)
- 특수잠금장치(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등), 사이드 에어백 등이 장착되어 일반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차량은 서비스 불가
-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특정 부위가 파손된 경우 원상복구 비용은 보상하지 않음
- 이륜차의 경우 잠금장치해제 서비스 제공되지 않음
2.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및 이용안내
다음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와 이용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공 횟수나 기간들도 정해져 있어요.
✅ 삼성화재 긴급출동 제공 횟수 및 기간
- 애니카서비스 특약 1년 가입 시 연간 6회(단기 3회) 제공(비상급유는 연간 2회)
- 애니카서비스(중형화물승합) 특약 1년 가입 시 연간 6회(단기 3회) 제공 (비상급유 연간 2회)
고장 접수를 하게 되면 담당자가 지정되고 긴급출동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 콜센터: 1588-5114 연결 후
- ARS 2번 선택(365일 24시간)
모바일로 이용하실 분들은 삼성화재 모바일 홈페이지의 보험금 청구에서 자동차보험→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에서 접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삼성화재 사고출동 이용 안내
이번에는 삼성화재 사고출동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해당 서비스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모든 고객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용
-자동차 사고가 발생한 경우, 출동 담당자가 고객 요청에 따라 출동해 서비스 제공
- 현장출동
- 2차 사고 예방
- 차량견인 접수대행
- 현장사진 촬영
- 사고경위 및 피해확인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로 연결을 한 후에 사고 접수를 하고 담당자가 지정되면 출동을 하니 그때 서비스를 제공받으시면 되겠습니다.
4. 자동차 사고접수에 필요한 서류
마지막으로 자동차 사고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식 같은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사고접수 서류
보장내역 | 필요서류 | 발급처 |
기본 | 보험금청구서(사고접수 시 피보험자가 작성) | 보험사 |
피보험자 신분증 사본(앞면) 및 통장 사본 | 피보험자 | |
교통사고사실확인서(경찰에 신고된 사고인 경우) | 경찰서 | |
추가 | 보험금청구서(가해자 불멍 사고인 경우) | 보험사 (보험가입사실증명원은 보상담당자에게 요청) |
위임장(권한을 위임하는 경우) | ||
보험가입사실증명원(경찰서에 신고된 사고인 경우) |
■ 자동차 사고 시 보상처리 절차
- 사고접수
- 담당자 지정
- 사고조사
- 피해조사
- 보험금 산정 및 지급
- 종결
5.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화재 긴급출동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전화번호는 대표 콜센터로 연결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니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고장 출동을 이용할 수 있어요.
운전을 하다 보면 자신이 아무리 안전에 유의한다고 해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요. 갑작스럽게 사고가 나면 당황하기 마련인데 이럴 때 삼성화재의 도움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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