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목차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통해서 시청하던 분들 많았을 겁니다. 그런데 최근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를 중단하면서 금지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패키지 상품을 내놓으면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법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계정 공유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친구나 아니면 사이트를 통해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하며 이용 요금을 아껴 왔을 겁니다. 그런데 계정 공유 중단되면서 원래의 가격을 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넷플릭스 측에서는 이와 관련한 새로운 약관을 만들면서 계정 공유 방법이 나왔습니다. 지금부터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법
이제 넷플릭스 계정 공유는 한 가구 내에 함께 거주하는 사람들끼리만 공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나 불특정 다수와 공유를 하는 것은 금지된 상태입니다.
만약, 함께 살지 않는 사람과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하고 싶다면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해 계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이번에 생긴 것이 바로 '추가 회원'입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 나온 계정 공유 방법입니다.
추가 회원 등록하기
넷플릭스 요금제 중에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계정 소유자는 추가 회원을 계정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함께 거주하지 않는 사람과 넷플릭스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소유자는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하고 해당 자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회원을 초대
- 추가 회원은 계정 소유자가 계정을 만든 국가와 동일한 국가에서 계정을 활성화
- 넷플릭스 포함 패키지 또는 타사 결제 계정은 추가 회원 등록할 수 없습니다.
그럼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법인 추가 회원을 등록하는 요금은 얼마인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스탠다드와 프리미엄만 가능합니다.
- 스탠다드: 월 5,000원 1명 등록 가능
- 프리미엄: 월 5,000원 2명 등록 가능
월 이용 금액에서 월 5,000원을 추가 지불하게 되면 추가 회원 자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가 1명, 프리미엄은 2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스탠다드는 2명이서 파티를 맺고 프리미엄은 3명이서 파티를 맺어 이용할 수 있겠네요.
넷플릭스 요금제-스탠다드, 프리미엄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
월 13,500원 | 월 17,000원 |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하게 되면 스탠다드는 월 18,500원이고 프리미엄은 27,000원이 됩니다. 이를 추가 회원 인원에 맞게 나누면 되겠습니다.
- 스탠다드 계정 공유 시 월 9,250원
- 프리미엄 계정 공유 시 월 9,000원
추가 회원은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가지게 됩니다. 멤버십 요금은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기 위해 추가 회원을 초대한 사람이 결제를 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이용 가구
넷플릭스 계정 공유 대상은 한 가구에 함께 거주하는 사람들입니다. 넷플릭스를 주로 시청하는 위치의 인터넷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틀어 넷플릭스 이용 가구라 부르고 있습니다.
이용 가구는 TV 디바이스를 사용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TV와 동일한 인터넷에 연결 된 상태로 고객의 넷플릭스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모든 디바이스는 자동으로 해당 고객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이 됩니다.
설정 및 업데이트
인터넷에 연결된 대부분의 TV에서 넷플릭스에 로그인을 하면 이용 가구를 설정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TV의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리모컨 왼쪽을 눌러 메뉴 열기
- 고객 지원→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 선택
-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업데이트 선택
- 이메일 받기 또는 문자 받기 선택, 인증 링크가 계정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전송
- 이메일에서 '네, 본인입니다'를 선택하거나 문자 메시지 링크를 탭한 다음,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업데이트
TV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지 않거나 TV가 없는 경우 넷플릭스 이용 가구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 수 없는 디바이스에서 계정이 사용되고 있는 경우 액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 페이지를 방문해 해당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넷플릭스 계정 공유가 중단되면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느꼈을 것 같습니다. 무분별하게 공유하는 것을 금지시킨 상황입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새로운 방법인 추가 회원 자리라는 것이 나왔는데요. 이용 요금도 인상되고 추가 회원까지 월 5,000원의 가격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 계정 공유 방법이 등장했습니다.
그래도 혼자서 이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볼 수 있으니 이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OTT 플랫폼 중에서 단연 1등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입니다. 앞으로 요금 인상은 그만했으면 좋겠네요.